휴대폰으로 페이스북 뉴스 피드를 넘겨 보다가 뭔가 색다른 게 눈에 띄었습니다.

COC_facebook_ad.002

 

모바일 게임 ‘클래시 오브 클랜'(이하 CoC) 설치 광고였는데요. 뭔가 시원하면서 눈길이 확 가더라고요. 무엇 때문에 그렇게 느꼈는지 살펴 보니, 광고 이미지 상단에 말풍선 모양을 내어 위의 플레인 텍스트 영역을 이미지처럼 보이게 꾸몄더라고요. 좀 더 자세히 풀면 다음과 같습니다.

COC_facebook_ad.001페이스북 모바일 광고는 왼쪽 그림처럼 (1) 앱 이름, (2) 텍스트 영역, (3) 이미지 또는 비디오, (4) 앱 정보 및 다운로드 링크로 구성됩니다. 그런데 CoC 광고는 오른쪽 그림에서 화살표로 나타낸 것처럼 이미지 상단에 말풍선을 넣어, 텍스트 영역도 이미지처럼 보이게 꾸민 것이죠.

이렇게 이미지를 꾸미면 다음의 두 가지 이득이 있습니다.

A. 플레인 텍스트만 다국어로 준비하고 이미지는 글로벌 이미지 하나만 만들 수 있습니다.

B. 텍스트 영역도 이미지처럼 보이기 때문에, 다른 광고 이미지들에 비해 훨씬 더 시원하고 커 보입니다.

따라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, 오랜만에 손도 풀 겸 그림판에서 이미지를 하나 그려봤습니다.

test

이런 이미지를 페이스북 모바일에서 보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.

COC_facebook_ad.003

 

광고 쪽과는 달리 개인 피드에는 아주 옅은 테두리가 있어서 효과가 완벽하진 않지만, 나름 확장된 것처럼 보여요. (눈치채셨겠지만, 이 스크린샷을 자랑하기 위한 포스팅입니다.)

아주 난이도가 높지도 않고, 효과는 상당히 좋으니(다국어 이미지를 안 넣어도 된다니! 아트 인원을 쓰지 않고 텍스트를 수정할 수 있다니!) 아마 앞으로 크게 유행할 것 같네요. 수퍼셀의 마케팅 크리에이티브가 대단하네요.

 

 

Advertisements